프로그램


1) 블록체인이란?
블록을 데이터에 담아 체인 형태로 연결, 수많은 컴퓨터에 동시에 이를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 기술입니다. 공공거래장부라고도 부르며, 중앙 집중형 서버에 거래 기록을 보관하지 않고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내역을 보내주며, 거래 때마다 모든 거래 참여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대조해 데이터 위조나 변조를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2) 블록체인 기술이 필요한 이유
블록체인에 저장할 수 있는 정보는 다양하기 때문에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도 매우 광범위합니다. 가치저장의 기능을 담는 암호화폐에서 확장되어, 정보의 분산 저장을 통하여 탈중앙화된 정보 공유기능을 활용한다면 여러 사업분야에서 적용 가능한 혁신 기술이 됩니다. 특히 신뢰성이 요구되는 사업(SNS, 금융, 유통, 부동산, 의료기록, 신분인증, 투표 등)에서 활발하게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3) 블록체인 비즈니스 발굴 과정이 필요한 이유
작년 말, 한국에서 이슈화된 이후로도, 블록체인 기술은 전세계에서 IT전문가들에 의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성장이 가속화되어, 이제는 각국의 정부와 글로벌 기업까지 앞다투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블록체인은 현재의 산업과 실생활에 적용되지 않은 유아적 성장 단계에 머물러 있어,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입니다. 여러분의 전문 분야와 블록체인이 결합하여 새로운 혁신적 서비스를 창조할 수 있는 최적기입니다. 블록체인과 관련된 현실적인 아이디어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블록체인비즈니스 과정이 기획되었습니다.


4) 국내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전문가
국내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강의와 사례연구 + 실제 비즈니스 모델 수립 워크샵으로 구성